[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와 대형시설에서 이뤄지는 소비는 줄고, 실외·소규모시설의 소비는 상대적으로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장은 25일 대한상공회의소의 온라인 초청 강연을 통해 올해 2∼6월 ‘카카오내비’ 전국 이동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면세점과 함께 혼잡도가 높은 백화점·대형마트를 찾는 빈도는 큰 폭으로 줄었지만, 주거지에서 가까운 소규모 편의점·생활용품점·동네슈퍼로의 이동은 대폭 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공연장과 영화관 소비는 줄어든 대신 자동차극장 이용은 증가해 대조를 이뤘습니다.
또 지역축제를 찾는 수요가 감소해 국내 호텔·콘도·리조트 이용인구는 줄어든 반면, 국립공원·산·계곡으로의 이동이 늘면서 야외시설인 야영장·캠핑장을 찾는 수요는 77% 이상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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