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 앱 메인 전면 개편···‘포장방문’ 탭 신설

산업·IT 입력 2020-10-07 15:22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아한형제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포장/방문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해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배민은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포장/방문배달탭과 함께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하여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지도로 보기기능도 제공해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해 앱 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의 권재홍 실장은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 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말했다./dalov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