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초·중등 교원 600명 대상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 진행
소규모 오프라인 및 비대면 온라인 교육 운영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비대면 실시간 연수 장면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초·중등 교원 600명을 대상으로 11월 한달 간 교사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 및 게임이해하기 학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이하 직무 혼합연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2020 직무 혼합연수는 학교 현장에 게임활용 교육
문화가 확산되고 교사들로 하여금 다양한 교과에 게임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직무 혼합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오프라인 교육(찾아가는 교사 연수)과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 방식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총 15차시 과정이며, 그 중 집합교육은 6차시로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원격수업 만들기’와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총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게임
활용 교육 콘텐츠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게임 활용 교육을 연구·개발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교육은 지난 10월 양성된 게임이해하기 전문강사 25명을 통해 11월 1일부터
전국의 초·중·고교에서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를 통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전환되고, 나아가 학생들의 몰입과 배움에 대한 즐거움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사들이 다양한 교과 과정에
게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연구개발 사례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5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6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7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8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