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시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국회사무처 ㈔청년과미래 주관"

전국 입력 2021-06-09 16:20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년담당팀 신설, 청년발전 지원조례 제정, 청년청 설립 및 운영 등 높은 평가

강원 춘천시 춘천시청.[사진=춘천시]

[춘천=강원순 기자]강원 춘천시가 국회사무처 소관 ㈔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기초자치단체 평가에서 종합대상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제정된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한 사회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17년 당시 경제과에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현재는 사회적경제과 청년일자리팀이 청년정책을 계획·수립 추진한다.
 

또 청년정책 추진의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2019년 11월 청년청 설립 ▲'춘천시 청년발전 지원조례' 제정 ▲춘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춘천시 청년청은 일자리, 문화, 도시, 참여, 복지 등 5개 분과 133명의 청년의원을 모집·구성해 분과별로 계획수립 및 교육을 위한 정책아카데미를 추진해 왔다. 


또, ▲청년구직자 취업지원 확대 ▲청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제 ▲대학가 원룸촌 쓰레기 분리배출 공간 마련 ▲청년마음건강 상담지원 ▲청년직장인 복리후생 지원 등 5대 정책을 선정해 춘천시정부에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청년의원, 시장, 시의원이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고 시정에 질의하는 ‘청춘의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이영애 사회적경제과장은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선정결과는 청년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있는 성과”라며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춘천 청년들이 걱정없이 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9월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