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7월 1주 검색량 분석 기반 패션 트렌드 ‘왓츠온’ 공개
[사진= 왓츠온]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앱 내 검색량 분석을 통해 7월 1주차 패션 트렌드 ‘왓츠온(What’s on)’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왓츠온은 검색량 유입이 급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아이템과 패션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에이블리만의
콘텐츠다.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에이블리 앱에서 급상승한 검색 키워드 조사 결과 ▲페이즐리
원피스 ▲여름 크롭 가디건 등 장마철 및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를 대비하는 키워드가 상위에 올랐다.
여름철 실내외 온도 차나 비오는 날을 대비하기 위한 얇은 아우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있는 것 조사됐다. ‘여름 크롭 카디건’은 지난 주 대비 10배 이상 검색량이 증가했다. 최근 짧은 기장의 ‘크롭’ 라인 유행이 지속되며 카디건도 크롭 형태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예고되면서 레인부츠에 대한 검색량이 늘어나는 트렌드도 나타났다. 레인부츠
하나만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 취향에 따른 다양한 길이와 컬러의 상품들이 다채롭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에이블리는 지난 5월
앱 내 ‘스타일’ 탭을 개편했다. 전문 에디터를 통해 유용한 스타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MZ세대
맞춤형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위클리비즈] “못 채워도 일단 띄워” 국내 항공사, ‘운수권 유지’위해 中 노선 증편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