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케이, 더인츠와 글로벌 ICT 플랫폼 사업 구축

증권 입력 2021-08-04 16:56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오케이는 4ICT 전문 기술기업 더인츠와 글로벌 ICT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한글과 한국문화와 기술 등 교육을 OTT서비스 플랫폼 코티티(KOTT)’ 솔루션을 통해 보급할 수 있는 글로벌 ICT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IT기업이 손잡고 시너지를 내는 형태로 재편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오케이가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ICT 전문 기술기업 더인츠는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서 개발한 장비(KOTT BOX)를 이용해 서비스망(H/W)을 구성한 차세대 ICT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인터넷이 열악한 환경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한 ICT 기술 기반 동영상 교육과 코티티를 활용한 글로벌 사업을 준비 중이다.

 

임기채 더인츠 대표는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아이오케이와 글로벌 ICT플랫폼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으로 글로벌 진출함에 따라 한류 확산과 수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ICT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장진우 아이오케이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엔터테인먼트와 IT가 만나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글로벌 ICT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