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영 진주시의장 “아동권리 보장 정책 실현에 앞장서겠다”

전국 입력 2021-12-20 22:55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진주시의회에 정책제언 전달식 가져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은 지난 17일‘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으로부터 아동권리 보장 정책제언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진주=이은상기자] 이상영 진주시의회 의장은 지난 17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으로부터 아동권리 보장 정책제언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 스스로 권리를 인식하고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변화 가능한 활동을 수행하는 굿네이버스의 아동 참여조직이다.

 

그동안 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놀이터 이용 실태조사등하굣길 통학로 안전조사등 아동권리 실태와 설문조사를 실시해 왔다.

이날 전달식에는 모니터링단 초중고 대표와 이상영 진주시의장, 조현신 의회운영위원장,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재욱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놀이터 안전강화 고등학교 앞 스쿨존 확대 시행 아동관련 조례 제개정시 참여권 보장 등에 대한 정책제언을 전달했다.

 

이상영 의장은 학생들에게서 아동 권리 침해 내용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전달받은 정책제언은 집행부와 협조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지난 6, 진주지역 내 만 18세 미만 초고등학교 재학 중인 아동 25명의 단원과 서포터즈 대학생 13, 전문가 자문위원 9명 등 47명으로 구성하여 발대식을 가졌다dandibodo@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