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라케어]
블루앤트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들의 평가와 심의를 통해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등 15개 산업군의 2,6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업체 관계자는 올라케어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이 진행한 올해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분야 1위를 차지, ‘2022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올라케어는 비대면 진료 신청 시 AI 기반 ‘올라코디’가 실시간으로 의사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진표 플랫폼으로 진료 후 등록된 신용카드로 진료비가 자동 결제되고 처방전을 통해 약 배송 환자는 물론 병원과 약국 모두의 편리성을 증대했다.
특히 의약품 전문 배송 서비스인 ’올라 딜리버리’는 타 서비스와 달리 외부 배송 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서비스 플랫폼이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자 본인 확인 후 조제약을 전달하는 ‘의약품 전문 라스트 마일’ 서비스를 통해 의약품의 오 배송에 대한 우려를 해결했다. 올라케어는 라스트 마일 배송이 가능한 자체 배송 권역을 단계적으로 확대, 더 많은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올라케어는 지난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5개월 만에 앱 이용 누적 25만 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이러한 올라케어만의 전문성과 안정성에 대해 소비자들이 만족해 주셨기 때문에 받을 수 있었던 상인만큼 더욱 뜻 깊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장 신뢰받는 '비대면 진료 & 약 배송 No.1 플랫폼'으로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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