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수상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 포스터. [사진=쿠팡플레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웹예능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어 갈 브랜드를 선정하고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는 물론 광범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수상이 결정된다. 온라인과 모바일, 유선 조사 등을 통해 시청자들이 직접 SNL 코리아를 웹예능 프로그램 부문 최고작으로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쿠팡플레이를 통해 2021년 9월부터 새롭게 돌아온 SNL 코리아는 고품격 풍자와 신선한 패러디로 매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NBC 방송사의 장수 인기 라이브 코미디쇼 새러데이 나이트 라이브(SNL·Saturday Night Live)의 판권을 수입해 한국식 정서와 트랜드에 맞춰 리메이크됐다.
최근엔 대선 특별 기획 ‘주기자가 간다’ 코너가 주목 받고 있다. 시즌 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SNL 코리아는 지난달 25일부터 시작된 시즌 2에서도 흥행을 이어가며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가 시청자들이 직접 선정한 2022년 가장 기대되는 웹예능 프로그램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시청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시즌이 끝날 때까지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sjung@sedaily.com
정창신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