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 진행
산업·IT 입력 2022-01-24 17:04
문다애 기자
[사진=카카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설 명절을 맞아 내달 2일까지 ‘소망 담은 새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언택트 명절’이 계속되면서 명절 기간 중 선물하기를 사용하는 중장년층 이용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설 명절의 경우 50대와 60대의 구매 거래액은 2020년 대비 각각 145%, 168%로, 전체 연령층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선물하기는 프리미엄 선물 상품을 강화하고, ‘건강’ ‘부자’ ‘행복’ 등 새해 소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하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홍삼·한우·과일 세트와 명품 선물, 호텔 레스토랑·외식 상품권 등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용자들의 다양한 선물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가격대 및 상품 카테고리별 선물 추천 기획전을 운영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중장년층의 이용 확대와 더불어 프리미엄 명절 선물 구매처로도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층의 선물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Tag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5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6 뉴패러다임, 생성형 AI 활용 실무·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 7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8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
- 9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
- 10 와이콤마, 똑똑한개발자와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