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4년 연속 우수기관’선정

전국 입력 2022-02-10 10:1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시 행정혁신의 노력과 성과 인정

[대구=김정희기자] 대구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광역시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혁신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지자체 혁신평가단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국민평가단이 평가에 참여했다.

대구시는 시정혁신·산업구조혁신·공간혁신의 3대 방향으로 미래를 향한 혁신 노력을 지속해 조직문화 혁신,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정책화 성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직문화 혁신의 주요 사례로 지자체 최초 음성자동 받아쓰기 시스템및 선제적 민원 대응을 위한 민원분석예보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스마트한 업무환경 조성과 직원들의 혁신모임인 영 솔루션운영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노력에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반복적인 작업, 복잡한 자료의 수집 및 분류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재난정보 스마트워크 시스템은 일하는 방식 개선 성과로 평가단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대구시민원탁회의,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청년정책네트워크사업 등은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정책화 성과를 나타내 주민참여 확대 및 정책화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구시는 기관 표창 및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까지 대구가 보여준 혁신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구만의 참신한 정책, 현장 중심의 정책을 발굴해 시민들을 위한 든든한 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