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진 대구시장, "가창 산불 진화에 도움주신 분들께 감사"

전국 입력 2022-03-14 13:46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가창 산불 진화에 힘을 보태주신 분들과 기관․단체에 예를 표할 것 주문

[대구=김정희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14일 오전 9시 영상회의로 열린 간부회의에서 “‘새벽이 오기 전에 어둠이 더 깊고 진하다고 하듯 마지막 고비로 가면서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다. 오랜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구시, , 보건소, 소방, 의료진들께서 밤주말 없이 고생이 많다, “오미크론이 치명률이 낮다 하더라도 중증환자 발생이 굉장히 늘어나는 만큼, 병상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미리 철저하고, 과감하고, 절박하게 병상확보에 나서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울진, 삼척 등의 산불에 전국의 소방력 집중, 건조한 날씨와 강풍 등으로 달성군 가창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에 애를 먹었지만, 대구시, 달성군, 소방안전본부 직원을 비롯해 광주전남충북 등 타 시도 헬기 지원, 2작전사령부 및 미군부대 헬기 지원, 50사단 및 501여단 장병, 의용소방대원, 자원봉사자 등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산불 진화를 완료할 수 있었다, “우리가 어려울 때 도와주신 많은 분들과 기관단체 등에 감사의 인사를 빠뜨리지 않도록 하는 한편,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산불을 대비해 주력 소방헬기 도입(3000), 산 정상부 헬리포트 설치정비 등에 있어 과감하고 단호하게 선택과 집중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대구스카이시티 마스터플랜 수립 시민공청회가 개최된다. 신공항 건설도 중요하지만 종전부지를 대구의 미래 신성장 거점으로 제대로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구스카이시티의 비전, 청사진 개발에 대해 시민들께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고, 시민들과 함께 좋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공청회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