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주년’ 현대重…권오갑 “생존 핵심은 기술개발”

산업·IT 입력 2022-03-24 22:13 수정 2022-03-25 04:59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

재계 순위 8위인 현대중공업그룹이 50주년을 맞았습니다. 권오갑 회장은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독보적인 기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조선이 1972년 3월 울산 미포만에서 현대울산조선소를 열며 시작한 현대중공업의 역사.

 

오늘(24일) 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권오갑 회장이 새로움과 변화로 새로운 50주년을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권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모회사인 현대중공업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날로, 현대중공업의 역사는 곧 그룹의 역사”라며 “앞으로 50년간 혁신적 사고와 창의적 활동으로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가치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그는 “최근 10년은 창사 이래 가장 힘들었던 시기”라며 “장기간 조선해양의 불황과 ‘세계 1등’에 안주해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에 정주영 명예회장의 창업정신을 다시 강조했습니다.


권 회장은 “1972년 만 57세 나이에 조선소를 짓겠다고 생각한 ‘창조적 예지’가 지금의 그룹을 만든 것”이라며 “창조적 예지야말로 새로운 변화의 시작으로, 강력하게 실천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권 회장은 생존해 나갈 수 있는 핵심 요소는 ‘기술개발(R&D)’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권 회장은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있을 때 지속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다”며 “자율운항 시스템, 탈탄소 미래형 선박, 친환경 바이오 연료, 스마트 팩토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룹의 미래를 현실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는 11월 시작되는 판교 글로벌 R&D센터(GRC) 입주가 그룹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판교 글로벌 R&D센터는 현대중공업그룹의 R&D 역량을 결집한 곳으로, R&D 인력 5,000여명을 한데 모아 기술 개발 역량을 극대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dalove@sedaily.com

 

[영상편집 강현규]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