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스팸 최소화"…KB국민은행,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
금융 입력 2022-04-26 17:14
수정 2022-04-26 17:38
윤다혜 기자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B국민은행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확산된 은행사칭 불법스팸은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전화 또는 문자사기로 국민에게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며 그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푸시메시지를 중심으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인 RCS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국민은행은 보안을 한층 강화한 KB스타뱅킹 알림(PUSH) 설정 시 입출금 안내, 유익한 혜택과 서비스 등 고객별 맞춤형 정보 수신이 가능해 대고객 소통의 최우선 채널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yunda@sedaily.com
윤다혜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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