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플로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S경제 입력 2022-04-27 10: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휴대용 배터리 전문 제조기업 에코플로우가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에코플로우의 제품은 용량 및 크기 등에 따라 리버시리즈(RIVER series)와 델타시리즈(DELTA series)의 두 가지로 구분된다.


리버시리즈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사용 가능한 리버미니, 탈부착 배터리를 통해 용량&무게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한 리버맥스, 리버맥스에서 더 큰 용량을 갖춘 리버맥스 플러스, 추가 배터리 연결로 1440Wh까지 용량 확대가 가능한 리버프로 등으로 구성됐다.


델타시리즈는 현재 1260Wh의 대용량을 갖춘 델타1300 제품이 출시됐으며, 추후 다른 모델들도 출시 예정이다. 특히 에코플로우의 제품은 최대 1800W 출력 기기까지 사용 가능하며, 80% 충전까지 불과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BMS(Smart Battery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최상의 배터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USB, 콘센트, 차량용 시거잭, 무선충전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한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휴대용 태양광 패널로도 충전할 수 있다. 리버프로는 추가 배터리, 리버맥스와 리버맥스 플러스는 배터리의 용량 확장 및 탈부착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처음부터 모두를 위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고자 했던 당사의 제품 디자인 철학에 대한 인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