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석웅 "미래 스마트교실 완성, 창의융합 인재 양성"

전국 입력 2022-05-10 17:17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모든 시·군 창의융합교육관 구축, 1학생 1디지털 기기 보급 실현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사진=캠프]

[무안=신홍관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 예비후보는 “국토 최서남단까지 미래형 스마트 교실을 완성해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모든 학생의 장래를 활짝 열어주겠다”고 밝혔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전남 도내 모든 학교에 최첨단의 에듀테크 미래교실을 완비하고, 각 시·군에 창의융합교육관을 구축하고 1학생 1디지털 기기 보급과 메타버스 기반 교육으로 교실 속 창의융합교육을 활성화한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아울러 초·중·고 진로전환기 학생 AI 진로 검사·상담과 체험을 지원하고, 권역별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인력과 기능을 확대 재배치키로 했다. 또 직업계고 학생을 위한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고교-대학 연계 ‘꿈키움캠퍼스’와 ‘공동캠퍼스’ 확대 등 한발 앞선 진로·진학·직업교육으로 모든 학생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어 전남 청소년 정책 제안 기부제, 지역별 ‘청소년 100인 원탁토론’ 정례화, ‘민주·인권·평화를 위한 글로벌 열차학교’ 운영, 빗물과 햇빛을 활용한 에너지 자립학교 구축, ‘어린이 친환경 생태 상상놀이터’를 조성해 전남 학생들을 민주시민의식과 생태 감수성을 지닌 세계시민으로 양성해 나간다는 정책도 내놓았다.


장석웅 예비후보는 “미래사회는 공감능력, 창의성,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 생태인문학적 감수성, 민주시민의식, 자기주도적 학습력 등을 전부 아우르는 미래핵심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한다”며 “전남 학생들을 창의융합 인재로 길러 꿈과 재능을 맘껏 펼치게 하겠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