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화법, 신간 ‘목적을 이루는 말하기’ 출간
S생활 입력 2022-06-07 16:36
정의준 기자
북스토리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식 화법’의 결정판 신간 ‘목적을 이루는 말하기’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말하기’는 매우 중요하다. 인간관계는 물론, 일의 성과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듣는 이가 전혀 반응하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듣는 이의 입장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말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자신은 진심을 다해 말했다 생각하지만 상대가 들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거나, 관심이 없을 수 있는데 이를 무시하고 자기 할 말만 하는 것이다.
신간 ‘목적을 이루는 말하기’에서는 ‘자신의 의도대로 상대를 움직이게 하는 말하기’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준비’ ‘진행’ ‘마무리’의 3단계로 나누어 명쾌하게 설명한다.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일이란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다. 누군가와 호흡을 맞춰야 하고, 협력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스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상대방에게도 불편하게 하지 않으며 서로에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말하기의 요령을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전달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