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은 가까워지고...제주항공권은 멀어지고

전국 입력 2022-08-25 10:46 수정 2022-08-25 13:42 금용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추석 연휴 제주여행 비행기표 9월 7일부터 매진

"미 탑승자 예상한 대기 예약도 받기 어려운 상황"

제주공항에서 수속 중인 내방객들. [사진=금용훈 기자]

[제주=금용훈 기자] 추석 연휴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의 항공권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25일 제주 일부 항공사들에 따르면 추석 연휴 제주행 비행기표가 마감된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명절이 항공권 구매난에 영향을 미친 것도 그것이지만, 아직까지 코로나19 영향과 원활하지 못한 동남아 및 해외여행이 정상화되지 못해 항공권 구매난이 가중된 것으로 보인다.

주기장에 들어선 제주에어 항공기. [사진=금용훈 기자]

여기에 세계적 경제 불황이 고환율로 이어지면서 해외로 향하던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국내로 돌려지다보니 제주 여행에 쏠리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추석 연휴가 코앞이지만 대형항공사는 물론 저가 항공사들이 추가 일정의 증편 운항 계획을 세우지도 못하고 있는 것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시아나 제주 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틀 전부터는 좌석이 전혀 없고, 미 탑승자를 예상한 대기 예약도 받기 어려운 상황이다. 제주공항이 제일 바쁜 공항이다"라고 평했다.

이에 제주 한 시민은 "역 귀성을 위해 항공권을 구매했나, 일정이 바뀌어 날짜를 변경하려고 항공사에 문의하니 변경뿐만 아니라 취소후 다시 구입은 어렵다는 항공사의 답변에 다른 날로 정해 상경해야 할 것 같다"며 하소연했다. /jb00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금용훈 기자 보도본부

jb00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