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50일만에 20만개 판매…“차별화된 식재료 발굴”
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 이미지. [사진=마켓컬리]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컬리는 지난 6월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이 출시 50일만에 20만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는 ▲ 다양한 품종 ▲ 특별한 생산환경과 생산방식 ▲ 미식경험 확장 ▲ 지속가능한 생산방식 등 4가지 기준 중 최소 2가지 이상을 충족시키는 상품만을 선별한 큐레이션 상품관이다.
그간 ‘희소가치 프로젝트’로 소개된 상품은 140여 개에 달한다. 과일, 채소/곡류, 수산, 축산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8월 큐레이션 상품으로 소개된 해남의 ‘용의 눈동자’ 쌀을 비롯해 제주 토종닭인 ‘구엄닭’, 강원도 화천에서 기른 ‘무농약 마틸다 토마토’, 국내 최초 수산 해조 신품종 1호인 ‘노을해심’ 김 등을 판매 중이다.
최재훈 마켓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삿갓조개, 상황버섯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상품 뿐 아니라 달걀, 쌀, 감자 등 일상적인 식재료에서도 일반 상품과 차별화되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픈 고객들이 ‘희소가치 프로젝트’를 애용하고 있다”며 “기존 유통시장에서 선보이기 어려웠던 가치 있는 상품을 고객들이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소중한 우리 식재료 발굴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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