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한림공고, 해병대·해군 부사관 모병 설명회

전국 입력 2022-09-01 10:56 금용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해병대 군모병관의 설명회 [사진=제주도교육청]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지난달 30일 제주도 해병대 군모병관의 도움으로 1학년 전 학생 232명을 대상으로 군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해병대 부사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부사관의 역할, 지원 방법, 지원 혜택 등을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림공고와 해병대는 해병대 사령부에서 사령관, 참모장, 정책실장 등 군 관계자와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군 간부 육성 및 획득을 위한 학(고교(해병대) 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도, 이 협정을 통해 학생들은 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 등을 지원받고 있어 직업군인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8도에서 복무 중인 해병대 8명의 군모병관과 해군 2명의 군모병관의 도움으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보 교육 및 군 장교·부사관 모집 홍보 등 군 복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림공고 1학년 학생 232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날 설명회는 병역에 대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와 군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1학년부터 준비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jb00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금용훈 기자 보도본부

jb00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