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Ⅱ’ 출시

산업·IT 입력 2022-09-20 16:19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Ⅱ'를 출시했다. [사진=S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네모Ⅱ'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구 네모Ⅱ'는 2019년에 출시됐던 '누구 네모'의 후속 모델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여러가지 상황에서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전작보다 더 커진 10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또 고객이 보기 편한 각도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AI 스피커를 세우거나 눕혀도 화면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사진액자 형태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누구 네모Ⅱ는 화면과 카메라를 활용해 '미더스' 영상통화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들어오는 사용자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하기 위한 음성인식전처리 기술과 통화 중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히 구분하기 위한 통화전처리 기술을 SK텔레콤 자체 기술로 대체해 성능을 높였다.


이 제품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우선 공급된다. 


이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늘건강' 애플리케이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이용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Ⅱ를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판매한다. 가격은 35만9000원이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