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G,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협약 체결

부동산 입력 2022-09-22 15:54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21일 (왼쪽)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과 성기청 LX 상임감사가 LX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21일 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와 ‘내부통제 기능 강화 및 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 성기청 LX 상임감사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감사기구 협력 채널을 확대하고 우수한 내부통제 기능 및 제도를 공유하여 내부통제 기능 강화와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감사인력 POOL 공동 구성,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과 상호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다.


노융기 HUG 상근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여 현장 중심의 예방적 감사체계를 확립하고 서민 주거안정 등 기관의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부동산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