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있는 연구활동으로 정책 선도하는 의회 만들 것"

고창군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의원입법활성화를 위한 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창군 의회]
[고창=장진기 기자] 전북 고창군의회 의원연구단체가 정책개발 및 의원입법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9대 고창군의회는 지난 20일 의원연구단체 운영심사위원회를 열고 '고창군의회 한빛원전 환경안전 연구회'에 대한 심의를 진행해 승인했다.
임종훈의원을 대표로 조규철의원, 박성만의원, 오세환의원, 이선덕의원 이상 5명의 의원이 참여하는 '고창군의회 한빛원전 환경안전 연구회'는 한빛원전 관련 고창군 피해 예방 및 대응 방안 마련, 원전 가동에 따른 고창군의 현 상황 파악 및 관련 제도 개선, 체계적인 원전 정책 마련을 위한 의정활동 자료 수집 등을 목적으로 발족했다.
이 연구회는 주민 및 전문가 간담회, 현장방문, 토론회 등을 통해 한빛원전으로부터 고창군민의 안전 확보 등 체감도 높은 정책개발 연구 등 내실 있는 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임정호 의장은 “군의회의 첫 연구단체로 기대가 크다”며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군정 발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jkjang@sedaily.com

장진기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뉴욕증시, ‘금융위기 없다’는 옐런의 한 마디에 반등…나스닥 1.58%↑
- 2 한국주택협회, 건설노조 불법·부당행위 대응 실무협의체 발족
- 3 두산에너빌리티-카자흐스탄, 1조1,500억 복합화력 계약
- 4 [반기성의 날씨와 경제] 지속가능항공유, 탄소 없는 청정 하늘길
- 5 한화 건설부문, 데이터센터 분야서 두각…디벨로퍼형 사업 확장
- 6 ‘개발호재·프리미엄·트렌드’… 부동산도 ‘G·P·T’ 열풍
- 7 신영證, ‘신영 퇴직연금 착한 디폴트옵션’ 이벤트…“기부도 함께”
- 8 HDC현대산업개발, 첫 여성 사외이사로 최진희 교수 선임
- 9 [박세아 기자의 글로벌워치]우간다 성소수자 최장 10년 징역형 법안 통과外
- 10 신한은행, ‘상생금융 종합지원’ 발표…"1,623억원 금융비용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