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금융, ‘미래정책토론회’ 통해 ‘한국 경제의 3가지 문제점’ 특강 진행

전국 입력 2022-11-14 14:08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은행 본점에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 초청

BNK금융, ‘미래정책토론회’ 모습.[사진 제공=부산은행]


[부산=김정옥 기자]BNK금융그룹은 지난 11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 경영진 및 부서장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BNK미래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BNK미래정책토론회는 그룹 경영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조직 내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그룹 임직원이 참여하는 정기 토론회로 2017년부터 매월 1~2회 개최하고 있다.

 

이날 미래정책토론회에서는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이 강연자로 초청되어 한국 경제의 3가지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 의원은 3시대(고환율,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현재 경제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경제의 문제점으로 높은 법인세와 상속세로 인한 조세 경쟁력 약화를 지적하며 낮은 법인세율 적용을 통한 아일랜드의 경제성장 사례를 제시했다.

 

특히 국내 경제 침체와 국가신용도 위기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며 리스크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박 의원과 BNK금융그룹 참석자들은 특강 후에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국내외 경제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한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한국 경제의 문제점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강연이 무척 흥미로웠다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