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BMW i4와 글로벌 자동차 튜닝 문화 구축 나서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를 장착한 캠페인 차량.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023년 ‘튠 잇! 세이프! (안전하게 튜닝하세요!)’ 캠페인 차량인 BMW의 최초 순수전기 그란쿠페 ‘BMW i4’에 타이어를 장착하고 글로벌 자동차 튜닝 문화 구축에 앞장선다고 5일 밝혔다.
‘튠 잇! 세이프!’는 합법적이고 안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독일 연방 교통·디지털인프라부(Federal Ministry of Transport and Digital Infrastructure)와 독일자동차튜너협회(VDAT: Verband Der Automobil Tuner)가 주도하는 운전자 캠페인이다. 한국타이어는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2005년부터 18년 연속 공식 후원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캠페인은 매년 한 대의 차량을 선정해 경찰차 콘셉트카로 튜닝 후,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에서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 차량은 글로벌 튜닝 전문업체 AC 슈니처(AC Schnitzer)가 ‘BMW i4’를 튜닝해 제작했다. 최대 400kW/544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향상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성능을 자랑하는 BMW i4에는 한국타이어의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가 장착됐다.
‘벤투스 S1 에보3’는 타이어 골격에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Aramid) 소재의 보강벨트를 적용해 안정된 접지력을 발휘한다. 또한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 Highly Enriched Synthetic Silica Compound)’를 적용해 고속주행 및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안정적인 핸들링 및 제동 성능을 제공하며, 타이어 마일리지까지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06 시즌 캠페인 차량 ‘브라부스 로켓 경찰차(Brabus Rocket PoliceCar)’ 제작에 참여한 이래로 BMW ‘850i xDrive 쿠페’, ‘i8 쿠페’, 아우디 슈퍼 왜건 ‘RS4 아반트’, 폭스바겐 ‘골프 R’, 포드 ‘머스탱’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들과 함께 ‘튠 잇! 세이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올바른 자동차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nyseong@sedaily.com
#Tag
성낙윤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토허제' 재지정에 거래 위축?…목동, 신고가 속출
- 2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5월 프로모션 진행…여름 휴가 대비 초특가 항공권 판매
- 3 그로쓰리서치"카이노스메드, 퇴행성 뇌질환 게임체인저 기대"
- 4 실적 눈높이 오른 네이버, 28만원 간다…"라인 영향 제한적"
- 5 전기차 판매 숨고르기…‘RV 하이브리드’ 시장 주도
- 6 '프리미엄'으로 승부하는 카드사…우량고객 유치 집중
- 7 더블역세권 입지 소형주택 ‘강동 리버스시티’ 분양
- 8 다음주 홍콩ELS 분조위…30~60% 배상 전망
- 9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효도 콘서트 1위 임영웅”
- 10 카카오엔터 “마포 카페서 로판 웹툰·웹소설 주인공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