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유망 스타트업 육성…‘청년CEO 기업공개 설명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2-12-15 08:3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동남부지부(중진공)15일 서울 한국벤처투자 밸류업룸에서 청년CEO 기업공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동남권 스타트업 27개사를 대상으로 성장에 대한 동기부여와 상장추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들은 중진공 지원기업 중 성장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 유치, 매출 증대, 고용 창출 등 성과가 확인된 유망 스타트업들이다.

 

아울러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 NH투자증권과 현재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 중인 중진공 지원 선배기업 시큐센이 함께했다.

 

이날 NH투자증권은 IPO 절차, 사전 준비사항 등 IPO 과정 전반을 소개했으며, 이어서 시큐센 대표는 생생한 상장 경험과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참여기업과 질의응답 및 상담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고금리 영향으로 최근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건 사실이지만 실적을 내는 스타트업들은 여전히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상장을 목표로 투자유치를 동력 삼아 성장을 이어나가고,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병철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은 테헤란로를 비롯한 서울동남권은 국내 최대 스타트업 밸리로, IT융합 서비스 창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지역이라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이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혁신성장 촉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