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신년사]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위기를 기회로…1등 카드사 도약 전환점"

금융 입력 2023-01-02 15:32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2일 “올해는 본업에서의 체질개선과 신사업 고도화 등으로 1등 카드사로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권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의 가능성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나침반인 고객을 따라 1등 카드사로 도약하는 전환점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과 내실 있는 성장 △신사업 고도화로 수익기반 강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영토 개척 △통합앱 'KB Pay(페이)'를 통한 고객 경험의 혁신 △유연하고 빠른 조직으로의 변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및 지속가능경영 가치 확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이 사장은 "계묘년은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데 있다’는 뜻의 ‘공재불사’(功在不舍)의 자세로 국민카드의 고객과 직원이라는 사실이, 국민카드가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모두에게 자부심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자”며 “1등 카드사를 향한 '빅무브먼트'의 첫발을 내딛자”고 당부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