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MZ 프로젝트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산업·IT 입력 2023-01-20 10:38
이호진 기자
GS리테일 ‘갓생기획’ 포스터.[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GS25 ‘갓생기획’은 MZ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을 뜻한다.
‘갓생기획’은 '노티드', '최고심' 등과 협업해 매출 16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양창윤 플랫폼마케팅부문 디자인팀장은 “GS25의 핵심 고객층은 10대부터 20대로 이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인 경영은 우리의 핵심 경쟁력이다”고 설명했다. /hojinlee97@sedaily.com
이호진 기자 산업2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5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6 뉴패러다임, 생성형 AI 활용 실무·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 7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8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
- 9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10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