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10명중 9명, 조거팬츠 일상복처럼 활용"
조거팬츠 인식 관련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사진=안다르]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조거팬츠 구매 고객 중 무작위 206명을 대상으로 '조거팬츠에 대한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이 일상복처럼 활용하고 있다는 답변이 나왔다고 30일 밝혔다.
안다르가 조거팬츠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물음에 11%는 '운동복'이라고 응답한 반면, 2배를 넘어선 25%는 '일상복'이라고 답했다.
'운동복과 일상복 모두'라고 답한 응답자 64% 까지 감안하면, 89%가 운동 외에 일상 생활에서 조거팬츠를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다.
'일상복'에만 해당된다고 응답한 사람들을 연령별로 살펴본 결과, 18세~24세는 40%, 25세~34세 29%, 35세~44세 28%가 답한 반면, 45세 이상에서는 0명으로 나타났다.
'학교 또는 직장'에서 조거팬츠를 입는다고 답한 세대는 18세~24세 (80%), 25세~34세 (57%), 35세~44세 (44%)순으로 나타났다.
안다르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조거팬츠가 운동과 일상을 넘나드는 편안한 복종인 애슬레저 의류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완전히 자리매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날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발맞춰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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