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1.2조원 PF 체결

금융 입력 2023-02-20 16:20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간투자사업 프로젝트금융 서명식‘에서 최광진 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 다섯번째), 김우석 한화 부사장(오른쪽 여섯번째), 박형순 산업은행 부행장(오른쪽 일곱번째)와 관계자들이 약정체결식을 마쳤다.[사진=IBK기업은행]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IBK기업은행이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를 위한 금융주선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대전광역시가 추진하는 총 12,400억원 규모의 대전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민간투자사업(BTO-a) 프로젝트파이낸싱의 금융주선과 약정체결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전시 소재 노후 하수처리장을 이전·현대화하는 이번 사업은 올 상반기 중 착공해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시설은 사업주간사인 한화가 현대건설 등과 공동으로 시공하며 준공 후 대전시 전역의 하수를 처리하게 된다.

기존 시설은 노후화 문제와 함께 악취 민원이 발생해 왔으나, 신규 시설은 지하화와 현대화로 악취 발생을 차단할 계획이다. 또 지상에는 공원과 체육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내 인프라 금융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산업은행과 함께 총 1조2,400억원 규모의 PF자금 금융주선을 진행했다"며 "은행의 ESG정책에 부합하는 환경 분야 정부사업이라는 점에서 금융 주선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