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앤아처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아처스 히어로 시즌 7' 스타트업 모집”

산업·IT 입력 2023-03-03 13:43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와이앤아처]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기업 와이앤아처는 2023년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아처스 히어로 시즌 7(Archer’s HERO Season 7)’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본 사업은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창업 자금과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고 와이앤아처가 운영한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스포츠 산업 분야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2조 제1호 및 2호에 따른 창업기업의 대표자이자 모집 공고일 현재 업력이 7년 이내인 자이다. 2016220일 이후 창업한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아처스 히어로 시즌 7’은 기업 진단·IR 역량 강화·시장 실증화 컨설팅·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더해 와이앤아처는 특화형 팁스 운영사로 본 액셀러레이팅 참여 기업 중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직접 투자 및 팁스(TIPS)를 연계할 예정이다.

 

한편, 와이앤아처는 스포츠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이다. 스포츠 분야 누적 지원 기업수는 128개사이며,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에만 21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또한, 올해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2개 이상 기업에 직접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