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 기내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 진행

전국 입력 2023-04-03 11:15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인천-방콕 노선에서 면세품 구입시 업사이클백으로 제공

기내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 등 지속적인 친환경 서비스 개발 계획

에어부산 업사이클백 홍보 배너 이미지. [사진 제공=에어부산]

[부산=김정옥 기자]에어부산은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내 일회용품을 줄이기 활동을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3일부터 부산과 인천에서 출발하는 방콕행 항공편에서 기내 면세품 구입 시 기존에 제공되는 일회용 비닐백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업사이클백에 담아 제공한다.

 

이번 활동은 작년 11월 처음으로 실시했던 친환경을 콘셉으로 한 에코 플라이트활동의 일환으로 기내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절감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업사이클백은 호텔에서 사용한 침대 린넨 커버와 수건 커버를 세척 후 디자인과 재단을 거쳐 제작된 제품으로 기내 면세품 중 주류 구매시 함께 제공된다.

 

이 제품은 부산의 사회적기업인 에코인블랭크와 함께 제작했다.

 

에코인블랭크는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인 레드닷 어워드 수상 등 디자인으로 손꼽히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기업이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폐기된 승무원 가방과 서핑복으로 업사이클링 키링을 함께 제작한 바 있다.

이날 운항하는 방콕행 항공편에는 고효율 신형 엔진이 장착돼 있는 A321neo 항공기가 투입돼 항공기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저해 요소도 최소화한다.

 

이 항공기는 기존 1세대 A321 항공기보다 연간 5000톤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가 있으며, 소음도 대폭 개선된 친환경 항공기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기내에서 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시해 나가고 있다면서 신형 항공기 교체와 친환경 기내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들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