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최고등급) 달성

전국 입력 2023-04-12 14:07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획재정부 실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강원순 기자]건강보험공단은 기획재정부 주관 252개 공공기관 대상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2.4점을 받아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252개 공공기관 중 전 사업 목표를 달성한 우수기관은 51개이며 보건복지부 산하 9개 기관 중 우수기관은 공단이 유일하다.


특히 공단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CS 컨설팅을 실시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소통 공감 하에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공단의 고객이 전 국민인만큼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공단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확보하기 위해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고객접점채널을 확대하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실제 업무에 반영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선옥 징수상임이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변화의 동력이 되어준 공단 가족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더욱 더 국민의 입장에서 제도‧업무‧시스템을 개선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