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협, 수출입기업 '물류 디지털 전환' 촉진…"물류비 절감·효율 제고"

산업·IT 입력 2023-04-12 16:30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2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중원(왼쪽 첫 번째) 셀러노트 대표, 남영수(왼쪽 두 번째) 밸류링크유 대표, 허문구(왼쪽 세 번째) 케이로지 대표, 김고현(왼쪽 네 번째) 한국무역협회 전무, 장현진(왼쪽 다섯 번째) 씨에어허브 대표, 이호영(왼쪽 여섯 번째)컨가드코리아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무역협회(무협)12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물류 디지털 기업 5개사 (밸류링크유, 케이로지, 씨에어허브, 셀러노트, 컨가드) 수출입기업 물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무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5월부터 밸류링크유(물류 원스톱 통합 플랫폼), 케이로지(해상운임 실시간 조회 및 예약), 씨에어허브(무역 서류작성 자동화), 컨가드(화물위치 및 상태정보 실시간 확인), 셀러노트(수입 물류 운송 직거래 서비스) 5개 디지털 물류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우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협이 수출입기업 물류 담당자 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0%가 물류 분야 디지털 전환(DT)이 필요하다고 답한 반면, 물류 디지털 전환을 이해하고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18.1%, 관련 대응을 하고 있다고 밝힌 응답자는 12%에 불과했다.

 

때문에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출입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물류비 절감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고현 무협 전무는 무역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기회를 통해 물류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 시키고, 보다 효율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기를 바란다협회도 국내외 물류비 절감과 물류 효율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 희망 기업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와 수출입물류포털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