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FT 플랫폼 코튼시드, ‘2023스카이런’ 인증서 NFT 발행

산업·IT 입력 2023-04-20 15:36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완주 경험 영구 소유 가능한 나만의 디지털 인증서 발급

국내 최초 마라톤 완주 기록 인증서 NFT 발행

코튼시드가 롯데물산이 개최하는 수직마라톤대회 ‘2023 스카이런(SKY RUN)’ 완주 인증서 NFT를 발급한다. [사진=롯데정보통신]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롯데정보통신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코튼시드(KottonSeed)가 롯데물산이 개최하는 수직마라톤대회 ‘2023 스카이런(SKY RUN)’ 완주 인증서 NFT를 발급한다.


코튼시드는 약 2,000여개의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인증서 NFT는 스카이런 대회를 완주한 참가자에 한해 대회 종료 후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코튼시드 마켓 내 스카이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급된다.


각 인증서에는 참가자의 이름, 참가 부문, 기록에 대한 정보가 저장되며, 참가자는 해당 NFT를 통해 완주 경험을 영원히 소유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완주 인증서 NFT는 국내 첫 발행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코튼시드는 롯데정보통신의 NFT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NFT 거래소 및 지갑,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NFT 컨설팅 서비스인 코튼시드 LAB까지 크게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기업 포트폴리오, 멤버십, 인증서, 수집형 NFT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기술력과 경험을 검증받았다.


한편 코튼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NFT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NFT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라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