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 성웅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8주년 선포식 및 친수식 거행

전국 입력 2023-04-24 09:10 김정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율방범연합대 주관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신호탄’

박경귀 아산시장 “성공적인 축제로 ‘이순신 도시 아산’ 명성 드높일 것”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아산시 전역에서 열린다.[사진=아산시]

[아산=김정호기자]충남 아산시는 성웅 이순신 장군 탄신 제478주년을 맞아 신정호 이순신 동상 앞에서 탄신주간 선포와 함께 친수식을 거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산시 자율방범연합대(대장 류덕희) 주관으로 23일 열린 이번 선포식과 친수식은 오는 4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개막을 앞두고 열린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시의원, 이종천 덕수이씨 충무공파 종친회장, 각급 기관단체장과 자율방범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축제는 지난 61년간 해왔던 축제의 역사를 뒤로하고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선양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자율방범대원들과 함께 새롭게 개편한 새로운 행사로 준비했다그 서막이 바로 오늘로 우리 아산은 이제 이순신의 도시로서 우뚝서게 될 것이며 아산시민로서의 자부심을 한껏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의 탄신주간 선포 선언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축제 기원과 함께 아산시 자율방범대원들이 준비한 현충사 충무정에서 취수한 물과 신천탕의 온천수로 합수된 물로 이순신 동상을 씻기는 순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 아산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축제는 제1회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와 마라톤대회, 난중일기 사생대회 및 백일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열린다./kjho5855@naver.com

기자 전체보기

김정호 기자 보도본부

hamra@daum.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