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MOU 체결…“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왼쪽부터),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음료신유통부문장,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일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음료신유통부문장,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본부장,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 두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 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냉방기구 가동으로 전기 사용량이 급등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에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동참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활동으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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