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트라, ‘칠레 훈련기 현대화 사업’에 우리기업 참여 지원

산업·IT 입력 2023-06-08 11:11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코트라]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코트라(KOTRA)8일부터 열흘간 칠레 국영항공사 에나에르(ENAER) GP 핀포인트 상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칠레의 유일한 항공기 제조사 에나에르와의 첫 협력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칠레국방부가 발표한 훈련기 현대화 사업(Pillán II)’에 우리 기업의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나에르는 기존 훈련기(T-35 Pillán)를 개량한 신형 훈련기(Pillán II) 33대를 생산해 2027~2030년 중 칠레공군에 납품할 예정이다. 지난 1984년 설립 이래 초등훈련기(T-35 Pillán)를 개발·생산해 오고 있으며, 이 훈련기는 칠레뿐 아니라 스페인, 인근 중남미 6개국에 139대가 판매됐다.

 

신형 필란(Pillán) II 훈련기는 내외장 디자인, 전자장비(Avionics), 탄소섬유 복합소재, 접이식 날개, 동력시스템 등 주요 요소에 최첨단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칠레 항공기 제조 공급망에 본격 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나에르는 행사 첫날에 열린 설명회에서 회사소개, 신형 훈련기(Pillán II) 프로젝트 추진 현황, 우리 기업과의 협력 희망 분야·상세 품목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열흘간 에나에르 구매담당자들과 국내 항공 소부장·방산기업 간의 일대일 상담회가 진행된다. 이동 통신 체계, 센서, 복합재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우리 기업의 활약이 기대된다.

 

정외영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칠레 국영항공사와의 협업은 우리 소부장·방산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진입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기업의 칠레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