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메틱 밸리, 한국과 맞손…중기부, 프랑스와 뷰티 분야 협력 추진

산업·IT 입력 2023-06-19 18:30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계 최대 화장품 클러스터 코스메틱 밸리와 협력 논의

화장품 분야 소상공인·중소기업 해외 진출 기반 함께 마련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영 장관이 19일(현지시간) 프랑스 샤르트르시에 위치한 코스메틱 밸리를 방문해 뷰티 분야 전반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코스메틱 밸리는 1994년 설립된 세계 최초, 세계 최대의 뷰티 산업 산?학?연 클러스터로, 2005년 프랑스의 혁신 클러스터인 국가 경쟁거점으로 지정됐다. 코스메틱 밸리에는 LVMH, 로레알, 겔랑 등 100여개의 프랑스 화장품 기업이 집적되어 있고, 대학, 연구소 8,600명의 연구자들이 화장품 원재료 개발부터 생산, 유통까지 화장품 관련 전 분야 연구개발과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이영 장관은 마크-앙투안 쟈메(Marc-Antoine Jamet) 코스메틱 밸리 이사장 겸 LVMH 그룹 사무총장, 기욤 카스바리안(Guillaume Kasbarian) 국회의원, 장 피에르 조르주(Jean-Pierre Gorges) 샤르트르 시장 등 코스메틱 밸리 및 국회, 지방정부 관계자 등 18명과 코스메틱 밸리의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한국과 프랑스의 화장품 분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영 장관은 “화장품 분야는 원료, 제품개발, 포장, 공정, 마케팅 과정 등의 과정을 아우르고 있어 이번 프랑스와 협력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통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가 화장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중소벤처기업부는 프랑스와 상호호혜적이며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도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