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홈쇼핑, ‘임직원 ESG 교육’ 실시…ESG경영 속도

산업·IT 입력 2023-06-26 13:3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영홈쇼핑 CI.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은 ESG경영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임직원 ESG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26일부터 오는 7일까지 12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온라인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ESG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ESG경영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임직원 ESG 교육의 주제는 'ESG경영 내재화'이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E)분야를 시작으로 사회가치(S), 투명경영(G)에 관해 전문가의 사례 중심 강의로 진행한다.

 

공공기관 ESG 세부과제 실천지역사회 기여

 

공영홈쇼핑은 ESG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ESG경영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특히 2022년 신년사를 통해 ESG경영 도입을 발표, (E)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S)지속가능한 ESG 동반성장, (G)투명&공정의 기관운영 등 목표를 설정했다.

 

이를 위해 친환경 문화 확산 녹색제품의 판매 및 구매 확대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 상생결제·상생펀드 등 상생금융지원 도입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환원활동 강화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사 ESG 지원체계 구축 인권경영 추진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 등 ESG 핵심 추진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들이 ESG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을 체감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활동을 적극 개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ESG 내재화를 위해서는 ESG에 대한 전문교육이 필수적이라며 공영홈쇼핑 전반에 공공기관 ESG경영의 가치실현, 세부필수과제에 대한 성실한 실천, 건전한 공공의 ESG 역량강화 등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