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경제단체연합, ‘부동산 산업의날 기념행사’ 11월 국회서 개최

부동산 입력 2023-07-03 09:48 정훈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사단법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는 오는 11월10일 국회에서 ‘제8회 부동산산업의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교토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부동산원, (사)한국부동산분석학회 등이 후원한다. ‘미래가치를 위한 혁신, 다시뛰는 부동산산업’ 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산업의 미래비전 제시와 함께 공공성, 투명성, 사회적 책임강화를 다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포상, 학술 컨퍼런스, 우수논문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본 행사 외에도, ‘학술 컨퍼런스’, ‘우수 부동산 논문 공모전’등 다채로운 행사도 병행된다.


학술 컨퍼런스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부동산 산업의 역할’,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신기술 융합’을 주제로 전세사기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 등기부 등본의 법적 실효성(공신력) 확보, AI 기술혁신과 부동산 산업 발전 방안등에 대한 정책 제언과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동산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위한 신선한 아이디어와 연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부터 개최되는 우수 부동산 논문 공모전은 최우수 논문 1편에 대해국토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장영호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국회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부동산산업의 서비스 윤리관을 확립하자는 취지에서 ‘부동산산업 ESG 윤리헌장’ 선서식을 거행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부동산산업이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성장 산업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부동산산업계가 공공성·사회적 책임강화를 다짐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