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인터내셔널, ‘기업시민보고서’ 발간…“3대 핵심산업 발전 전략 제시”

산업·IT 입력 2023-07-12 10:00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11일 통합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의 비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담은 ‘2022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해 온 그동안의 성과와 함께 통합법인의 새 비전인 ‘Green Energy & Global Business Pioneer’에 기반한 핵심사업의 전략을 담았다. 에너지사업과 연관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리지표와 콘텐츠도 강화하며 이해관계자 소통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번 보고서에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이해관계자들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3대 핵심사업(에너지, 소재, Agri-Bio)으로 구분해 설명하는 페이지를 신설했다.

 

우선 에너지부문은 LNG 밸류체인을 완성해 전후방 연계사업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해외선진사와 협력하여 해상풍력을 확대하고, 수소 암모니아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미래 그린에너지 사업'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소재부문에서는 철강 트레이딩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최적화, 그룹사향 이차전지 원료 및 소재 조달 창구 역할을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풍력ㆍ태양광 강재와 같은 친환경 성장산업향 철강재 시장을 선도하고 친환경 미래차의 구동계 핵심부품 제조사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이어 Agri-Bio 분야에서는 식량 밸류체인 확대를 통해 식량종합사업회사로 변신하고 있는 회사의 노력을 소개하며 바이오ㆍ신사업에서도 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그룹 신성장 모멘텀 발굴자로서의 행보도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제사회의 ESG 정보공시 의무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IFRS(International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 국제회계기준위원회 공표 회계기준) 지속가능성 공시기준을 적용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특히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협의체)권고안을 반영해 해외 주요사업장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리적 리스크의 재무영향을 추정한 결과를 공개했다.

 

또한 2050 탄소중립 선언 등 주요 ESG 활동 성과뿐만 아니라 ESG Issue Paper 페이지를 통해 회사와 연관된 환경 · 사회 이슈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과 대응 방안들도 투명하게 담아냈다.

 

정탁 포스코인터내셔널 부회장은 책임있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겠다기업시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ESG 선도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2 포스코인터내셔널 기업시민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