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상상플래닛 개관 3주년 기념 행사 ‘플래닛데이’ 개최

산업·IT 입력 2023-07-14 10:35 이호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T&G 상상플래닛 개관 3주년 기념 ‘플래닛데이’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G]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KT&G는 청년창업 지원센터 ‘KT&G 상상플래닛개관 3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오는 15일까지 입주사의 판로 개척, 교류 활성화 등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플래닛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플래닛데이는 선배 청년 창업가들이 후배들에게 경험을 공유하는 플래닛토크와 서로간의 관심사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파티인 커넥트플래닛으로 구성됐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직접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플래닛마켓과 방문객들에게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플래닛팝업부스도 함께 운영되며 플래닛 응원 메시지존과 포토박스, 푸드트럭 등 플래닛데이에 상상플래닛을 찾은 방문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된다.

 

한편, 상상플래닛은 KT&G가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성수동 소셜벤처밸리에 개관한 청년 창업공간이다. 인근 공유 오피스 대비 절반 수준의 임대료를 책정해 청년 창업가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상상플래닛에는 60여 개사, 200명이 넘는 인원이 입주해있으며, 입주율은 90% 이상이다. /hojinlee9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