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릭메이트"생성 인공지능 기반 ‘LinguaSync-AI’ 출시 임박"

증권 입력 2023-07-20 13:5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금호전기 계열 IT 자회사 브릭메이트는 생성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한 AI 플러그인 ‘LinguaSync-AI’를 개발 중이며 연내 글로벌 마켓 출시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LinguaSync-AI’는 피그마(Figma)에서 작동하는 써드파티 번역 플러그인이다. 피그마는 전세계에서 디자인, 개발, 제품관리 등 IT 서비스 프로젝트 진행 관리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협업툴 중 하나다.

 

해당 AI 플러그인은 인공지능(AI)의 문맥적 이해(Contextual Understanding)를 바탕으로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한국어, 중국어 등 각 언어로 쓰여진 기획서, 서비스 화면 등을 프로젝트 참여자처럼 이해하고 즉각적으로 번역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별도 브라우저나 어플리케이션에 텍스트를 복사해 붙여 넣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사용자가 피그마 상에서 직접 텍스트 영역을 끌어서 선택해 원클릭 번역이 가능하도록 구현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LinguaSync-AI’는 자사 임직원이 직접 GDC(Global Development Center)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글로벌 개발자들과 매일같이 소통해 축적된 경험과 인사이트가 담겨있다”며 “내부용으로 테스트를 거쳐 단계적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