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정사업본부 “우체국예금으로 ESG 실천하고 우대금리 받으세요”

산업·IT 입력 2023-08-03 17:47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시·환경공단과 업무협약 체결…환경보호 분위기 형성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우대금리 제공…온실가스 감축 유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3일 서울시,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체국예금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실천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우정사업본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3일 서울시,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우체국예금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실천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정사업본부는 서울시 ‘통합에코마일리지’ 또는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를 가입한 고객에게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우대금리 0.3%p를 제공키로 했다.


‘우체국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은 현재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예금 상품(1년 만기 예금)으로 100만 원 이상 최대 5,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최고 연 3.15% 금리(기본금리 연 2.35%, 우대금리 연 0.8%)가 제공된다. 우대금리는 ▲친환경 실천 가입확인서 제출 ▲기부동참 ▲가입시 종이통장 미발행 선택 ▲환경지킴 서약 등에 참여 시 적용된다.


서울시 ‘통합에코마일리지’와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자동차 분야) 제도는 가정의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및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제공하여 경제적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 유도 프로그램이다.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및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해 4월 우정사업본부는 한국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 참여 시 우대금리를 제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자동차 분야)’를 추가해 우대금리 가입 범위를 확대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친환경 실천 가입확인서를 제출하고, 환경지킴 서약에 참여한 고객 850명을 추첨해 우체국쇼핑 온라인상품권(50명), 텀블러 및 음료 구입이 가능한 커피쿠폰(800명) 등도 증정한다.


최성준 우정사업본부 예금사업단장은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협약과 함께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제고시키고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우체국은 ESG 연계 상품 제공과 사회적 책임투자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