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케미칼-한국콜마홀딩스-연우, '고객사 및 소비자 친환경 생활' 위해 힘 모은다

산업·IT 입력 2023-08-11 14:06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생 소재 용기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

롯데케미칼 재생소재 활용해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개발

황진구(왼쪽 첫 번째)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 안병준(왼쪽 두 번째)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왼쪽 세 번째) 연우 대표가 MOU체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국내 화학사 롯데케미칼과 화장품 용기 생산 업체 연우, 한국콜마홀딩스가 고객사 및 최종 소비자의 친환경 생활을 위해 힘을 모은다.

 

롯데케미칼은 11일 오전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와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박상용 연우 대표 등이 참석해, 재생 소재 용기 개발 및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3사는 ESG 경영 및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케미칼의 재생소재인 PCR-PP (폴리프로펠렌, Polypropylene), PCR-PE(폴리에틸렌, Polyethylene)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개발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친환경 패키지 제품 개발 협력·재가공한 PE, PP 재생수지(PCR)의 안정적 공급·친환경 화장품용 패키지 적용 및 용도 확대 등의 이행에 나선다.

 

롯데케미칼은 한국콜마홀딩스 및 연우와의 협력으로 재활용 원료 수요 창출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고객들의 친환경 제품 요구에 맞는 패키지 개발 및 ESG 경영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및 연우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롯데케미칼과의 협력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대표는 다양한 소재 제품 그레이드를 통해 화장품 및 식품, 포장백 등 업종별 특성에 맞는 재생소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사에 맞춘 자원 순환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관련 기술 개발 및 제품 확장으로 고부가 소재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는 “3사 협력을 통해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으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용 연우 대표 는 이번 롯데케미칼과의 MOU를 통하여 친환경 화장품 용기 소재의 안정적인 공급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케미칼은 올해 초부터 풀무원, 삼성웰스토리,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식품 용기 및 화장품 패키지에 들어가는 재생소재를 공급 및 생산 계획 중에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Every Step for GREEN’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사업의 규모를 100만 톤 이상으로 늘리는 동시에 원료부터 판매,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서 경제, 환경, 사회 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을 수립해 운영 중이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