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부·협력재단, ‘K-COLLECTION with KCON LA 2023’ 개최

산업·IT 입력 2023-08-16 08:54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우수 중소기업 50社, 한류 날개 달고 북미진출 노려

[사진=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K-COLLECTION(K컬렉션) with KCON LA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이 주관하는 K-POP 기반의 대표 한류 페스티벌인 ‘KCON’과 연계하여 개최하는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이번 행사에는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분야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하였다. 


이번 KCON을 개최하는 LA는 2014년부터 CJ ENM과 함께 추진했던 KCON 연계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을 가장 많이 개최(7회)한 지역이며, 그간 총 301개사를 지원하여 약 90억원의 수출성과를 창출했다.


참여기업들의 미국 시장 진출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KCON 개막 하루 전인 17일 미국 LA 옴니호텔(Omni Hotel)에서 현지 유통 바이어를 초청해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18~20일에는 크립토닷컴 아레나(Crypto.com ARENA)에서 개최되는 K-POP 콘서트 관람을 위해 현장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근에 위치한 LA 컨벤션센터에서 제품 판촉전을 개최한다.


협력재단 관계자는 “2012년 미국 LA에서 처음 개최되었을 때 관객이 2만 명에 불과했으나, 작년에는 약 6만명이 케이콘 현장을 방문하는 등 북미에서 한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류에 대한 관심이 우리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중소기업이 성공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