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랩투아이 “AI 캐릭터가 디지털자산 뉴스 분석해요”

경제 입력 2023-08-25 11:06 수정 2023-08-25 15:07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코싸인, 코인니스서 AI 페르소나 뉴스 분석 콘텐츠 선봬

[사진=랩투아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AI 핀테크 기업 랩투아이는 자체 개발한 코싸인(COSIGN) 앱의 페르소나 AI 뉴스를 코인뉴스 전문 커뮤니티 코인니스에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페르소나 AI 뉴스는 랩투아이가 코싸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I 뉴스 분석 콘텐츠다. 가상의 페르소나 AI 캐릭터가 개인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디지털자산 뉴스를 대화 형태로 쉽고 재미있게 해설한다. 현재 2명의 캐릭터를 생성해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투자자들의 선호에 따라 추가될 예정이다.

 

코싸인의 페르소나 뉴스는 자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챗GPT를 연동해 AI가 디지털자산 뉴스를 분석 및 설명하는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시도다. 이를 통해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해당 뉴스에 대한 설명과 이 뉴스가 시장에 미칠 영향과 분석을 함께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AI뉴스 콘텐츠는 코인니스 커뮤니티에서 매일 1회 업로드 된다. 전날 코인니스 커뮤니티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고 관심 가졌던 뉴스를 선정한 뒤, 다음 날 아침 코싸인의 AI 페르소나가 설명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력관계 구축으로 양사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코인니스는 코싸인의 AI가 분석하는 뉴스 콘텐츠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있게 됐고, 랩투아이는 코인니스를 통해 자사의 코싸인 앱을 투자자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싸인 AI 차트 포착 콘텐츠. [사진=랩투아이]


오종환 랩투아이 대표는 디지털 자산 투자자의 약 96%가 시장에 대해 잘 모르고 투자한다는 통계가 나올 만큼 개인 투자자들은 시장을 읽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페르소나 AI가 시장에 대한 뉴스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설명할 수 있어 개인 투자자들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9월초 코싸인 앱 업데이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시장 분석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정호 코인니스 대표는 이번 제휴에 대해 코싸인의 AI 콘텐츠를 통해 코인니스 내 콘텐츠의 스펙트럼을 늘리고, 투자자들은 조금 더 쉽게 암호화폐 투자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 계속해서 투자자들이 관심가질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에 대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랩투아이와 코인니스는 페르소나 AI 뉴스 콘텐츠 제공 외 코싸인의 AI 차트 패턴 포착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선보이기로 했다. 정통적인 차트 분석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특정 차트 패턴이 완성됐음을 AI의 객관적 판단을 근거로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2022년 대한민국인공지능대상(금융부문)을 수상한 코싸인(COSIGN) 앱은 20232월 정식으로 출시된 모바일 앱 서비스다. 앱 개발사인 랩투아이는 202212월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글로벌 뉴스데이터와 온체인 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 인공지능 리포트 개발프로젝트를 수행, 데이터산업 육성지원 우수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