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이지, 튀르키예 상품 예약률 3개월 연속 상승세…지진 여파 벗어나

산업·IT 입력 2023-08-31 09:23 이호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여행이지 튀르키예 상품 사진.[사진=교원투어]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교원투어는 '여행이지'의 튀르키예 상품 예약률이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튀르키예 상품의 전월 대비 예약률은 지난 517%, 630%, 714% 각각 증가했다. 특히, 지난달 예약률은 올해 들어서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되는 등 지진 여파를 완전히 벗어난 모습이다.

 

튀르키예는 관광과 휴양, 액티비티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코로나19 이전부터 여행객 선호도가 높은 장거리 여행지로 꼽혀왔다. 지난 2월 발생한 대지진으로 당월 예약률이 전월 대비 24% 감소했지만 4월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이지는 이 같은 튀르키예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행 테마를 트레킹 역사 탐방 미식 여행 MZ PICK 프리미엄 등으로 세분화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다시, 튀르키예 10'이 있다. 튀르키예 핵심 여행지인 카파도키아와 이스탄불, 안탈리아 등을 방문한다. 여기에 도시 전체가 고고학 박물관으로 불리는 남동부의 아디야만 관광 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넴루트산 일출 투어도 포함됐으며, 튀르키예 직항 노선 이용과 국내선 탑승 등을 통해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발길 따라 8'MZ세대를 겨냥한 MZ PICK 상품이다. 이 상품은 형형색색의 카펫으로 가득한 카펫 스튜디오와 알록달록한 동화마을 발랏 지구 등 SNS에서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곳을 방문한다.

 

카파도키아에서는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오르타쿄이와 이스탄불의 번화가 이스티클랄 거리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스탄불 야경 투어와 자유 일정도 포함돼 있다. /hojinlee9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