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M, 부산대어린이병원 찾아 의료비·물품 지원

산업·IT 입력 2023-09-07 09:26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MM은 부산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어린이병원 환아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HMM어린이병원 환아 지원 사업은 사고 혹은 만성 질병으로 장기 치료 중인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의료비 및 필요물품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돕는 사업이다.

 

HMM은 어린이가 경제적 문제로 치료받지 못하는 상황, 또 어린이병원이나 소아과 환경이 여의치 않은 상황 등에 보탬이 되고자 진행하게 됐다고 지원 배경을 전했다.

 

이날 HMM은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과 함께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부산대어린이병원을 방문해 환아들을 위로하고 의료비 등 6,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저소득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700만원의 의료비 지원과 환아 물품 키트 그리고 아동용 보습로션, 물티슈, 손소독제 등 병원 필요물품 등에 사용된다.

 

양산 부산대어린이병원은 2008년 개원한 소아질환 전문병원으로, 2021년에는 부산ㆍ경남지역에서 유일한 소아전문 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됐다.

 

HMM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치료비 걱정없이 진료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MM은 지난해 취약계층 여아들에게 여성용품 500 박스와 임직원 끝전 모으기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해외 아동 1:1 결연 캠페인을 국내로도 확대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